금융당국은 주가조작 세력들이 CFD를 이용해 서로 짜고 거래를 주고받는 ‘통정거래 수법으로 주가를 끌어올린 것으로 보고 있다.
한·미가 ‘핵 협의체(NCG)를 신설해 핵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기획과 실행을 정기적으로 협의한다는 내용이다.양 정상은 한·미 간 ‘차세대 핵심·신흥기술 대화 신설 등에 합의했다.
사실상 미국과 핵을 공유하는 것으로 느껴지게 될 것(대통령 안보실 김태효 1차장).강정현 기자 한·미 새 여정 대국민 사기 여야 평가 엇갈려 성과 과장.최초의 핵 공유 선언문(박대출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이란 여권의 설명에 대해 백악관 측이 핵 공유로 보지는 않는다고 부인해서다.
더 중앙 플러스관점의 관점 +영수회담 뒤 ‘특검법 대치‘강대강 정국 명분이 없다채상병 대치 반복된다오프로드 정치의 시작정말 오랜만이다.대통령의 해외 순방 외교를 놓고 야당이 반사이익만 노려 무조건 폄훼하는 것은 잘못이다.
그럼에도 방미 성과에 대한 여야 반응은 딴판이다.
윤 대통령은 한국 대통령으로선 10년 만의 미 의회 상·하원 합동연설에서 70년 한·미 동맹의 성과와 미래를 짚어 수십 차례 기립박수를 받았다.이보다 더 우스운 일도 있다.
집권하지 못한 정치 행위는 다 실패로 규정한다.대통령을 제조하기 불편해지면 당을 쪼개고 붙이는 일도 주저하지 않는다.
권력을 쟁취하려는 기능적인 욕망으로 뭉친 곳에는 원래 의리가 없다.당원도 아닌 외부인의 의견을 포함하면 당원이 가지는 배타적 자부심이 그만큼 약화할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