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막판까지 잡아떼서다.
독자적으로 하거나 한미가 연대해 경고 메시지를 발신할 수도 있다.-이번 회담이 향후 국제정치 질서에 어떤 영향을 줄까.
▶박=옛 소련 시절부터 러시아는 핵심 기술을 이전하거나 제공한 적이 없다.[AP 연합뉴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지난 13일 잘못된 만남으로 한반도가 신냉전의 격랑 속으로 빠져드는 형국이다.위험한 무기 거래 우려가 현실로 다가온 이번 북·러 정상회담을 진단하고 앞으로 몰고 올 파장에 대한 윤석열 정부의 외교·안보 대응 전략 등을 진단하기 위해 중앙일보가 긴급 전문가 좌담회를 마련했다.
김성룡 기자 -가장 주목한 장면·발언·메시지를 꼽는다면.▶문=노후한 미그기와 함정 등 재래식 무기 현대화와 관련한 거래가 있었을 가능성이 있다.
합의문도 공동성명도 없는 회담 -이번엔 합의문도 공동성명도 없다고 했는데.
문상균 서울사이버대 겸임교수(전 국방부 대변인).▶박=북한은 최근 외교 문법과 군사 문법을 새롭게 쓰고 있다.
장세정 논설위원의 사회로 진행한 좌담회에 주러시아 대사를 역임한 위성락 한반도평화만들기 사무총장.한국은 우크라이나에 무기를 지원해야 한다는 국제사회의 요구에 직면할 수도 있다.
독자적으로 하거나 한미가 연대해 경고 메시지를 발신할 수도 있다.김성룡 기자 -가장 주목한 장면·발언·메시지를 꼽는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