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증시-마감] '고투 트래블' 중단에 하락

time:2024-11-17 05:53:35 author: admin source: 미스터리 갤러리

최근 경제계에서는 임시투자세액공제를 3년 더 연장해 달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국제통화기금(IMF)도 글로벌 경기침체 경고음을 높이고 있고 중국발 리스크를 최대 복병으로 꼽고 있다.세계 최대 투자사 블랙록은 2023년을 새로운 국제질서가 가시화하는 해로 내다보고 있다.

[도쿄증시-마감] '고투 트래블' 중단에 하락

글로벌 역학 구도 변화 속에 살길은 국가 경쟁력 강화다.베트남 등 상당수 국가와 영토 분쟁에 휘말려 있다.세계질서 전환기의 국가 흥망은 외교력과 경제력에 달렸다.

[도쿄증시-마감] '고투 트래블' 중단에 하락

석탄 등 에너지의 대외 의존도가 높은 중국은 확고한 에너지 자립체제를 갖춘 미국에 비해 불리하다.국제금융 파워에서 중국은 달러 기축통화 체제를 기반으로 한 미국의 압도적 지위와 거리가 멀다.

[도쿄증시-마감] '고투 트래블' 중단에 하락

중국 인구가 14억2600만을 정점으로 꺾이면서 세계 최대 인구국 자리를 14억2800만을 넘어설 인도에 넘겨준다는 유엔 통계가 눈길을 끈다.

저성장 구도 고착화로 중국의 세계 성장 기여도는 과거 40% 수준에서 20%대로 떨어질 전망이고 급작스러운 제로-코로나 정책 파기 여파로 번진 재확산 불길과 변이 가능성은 지경학(Geoeconomics)적 불확실성을 키운다.예산 처리 때마다 여야는 물론 기획재정부 장관을 만나 설득한다.

그러나 액수가 워낙 크기 때문에 엄두를 못 내는 것 같다.이를 지자체가 떠안고 있으니 얼마나 부담이 크겠나.

앞으로 10여년간 이어질 베이비부머의 노인화는 사회적 부담을 계속 키운다.같은 해 서울교통공사는 5865억원의 적자를 봤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