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단계는 EU가 유럽평화기구(EPF)를 설립해 마련한 기금 56억 유로를 우크라이나군에 지원하는 것이다.
무기도 BMP-1 등 1960년대 생산된 장갑차까지 동원하고 있는 실정이다.마지막으로 K-방산에 대한 정부의 획기적인 지원책 마련이다.
지금도 러시아군에겐 난해한 작전이다.지금 우크라이나 전쟁은 투견장에서 투견 두 마리가 서로 목덜미를 물고는 있지만.그래서 전쟁이 오래 끌 소지가 크다는 것이다.
러시아 기동부대는 현재 벨라루스에서 훈련 중이다.우크라이나에 무기를 직접 보내지 않기로 한 우리 정부 정책도 재고할 필요가 있다.
나머지 20만명은 30일 만에 투입한다는 방침이다.
러시아는 이를 위해 새로 모병한 20만 명을 포함한 30만 명의 병력을 투입할 전망이다.전세대출을 받지 못한 이들이 월세로 몰리면 월세가 오를 수 있다.
반면 이번 결정으로 가계부채 증가나 전세 가격 상승 추세를 꺾기 더 어려워졌다는 지적이 나온다.이와 관련해 대통령실은 전세대출 한도가 줄면 주택 매입이 힘든 서민들의 주거 안정이 저해될 수 있다는 의견을 금융당국에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금융당국은 2015년 DSR을 도입한 이후 비율 조정을 통해 대출 규제를 강화해 왔지만 전세대출만은 예외였다.‘월세 전환 속도 늦춰질듯… 전셋값 상승세 이어질 우려도 금융위 ‘전세대출 DSR 규제 백지화1886조 가계빚 관리는 여전히 숙제 금융당국이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대상에 전세대출을 포함하지 않기로 방침을 변경한 것은 대출 규제 강화가 부동산 시장 불안을 초래할 수 있다고 봤기 때문이다.